주전공 배정이란? 전공학부로 입학한 학생이 2학년 진급시 동일 학부 내에서 전공을 신청하여 배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 학생들은 지정 기간에 포털내에서 전산 신청 하고, 각 학부 행정팀에서는 자체 내규에 따라 전공을 배정하게 됩니다.


1. 신청 메뉴 안내

 

포털 내 학생 메뉴 위치 : 포탈 로그인 > 신청 > 전공관리 > 주전공배정신청 선택



* 해당 신청화면에서 지원 전공을 선택 후 저장하면 완료. 이때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하여 합니다.
 


 

2. 신청 관련 유의 사항

 
구분 내용
신중하게 선택 전공 지원은 사전에 보호자와 충분히 상의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여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전산으로만 신청 일반적인 경우 별도로 신청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.
* 아래 개강 7주 후 입대 휴학자는 서류 제출 필요
기간 중 수정 가능 지정된 신청기간 동안에는 지원전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지원전공 선택 해당 학부의 전공 수만큼 지망 전공 선택 필수
- 잘못된 선택 : 1지망만 선택하고 2지망 이상은 선택하지 않은 경우, 동일한 전공을 2개 이상 선택한 경우 >> 이런 경우 행정팀에서 1지망 불가시 임의로 배정할 수 있음
전공예약 입학생 전공예약 입학생의 경우에는 입학시 예약한 전공을 1,2,3지망으로 동일하게 선택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개강 7주 후
입대휴학자
1학년 2학기 개강 후 7주가 되는 ‘학기인정기준일'이후에는 군 휴학을 하더라도 학기 인정 및 성적이 나와 전공 배정 대상자가 됩니다. 따라서 군휴학과 함께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  * 복학시 전공 변경 불가.

양식 바로가기